본문 바로가기

장비

우주명차 슈퍼커브 5000km만에 엔진오일 누유

  • 주의
    1. 영상의 오토바이는
      23/11/03 구입, 현재 5000km 약간 넘었고 엔진오일 2번 교환, 오일필터 1번 교환, 거치대 + 딸통 나머지 손 댄 것 없는 순정상태
      현재 인성 퀵서비스를 주로 가끔은 쿠팡이츠 타고 있음.
  • 슈퍼커브, 5000km만에 엔진오일이 새네
    1. 혼다/일뽕은 이제 그만

      오늘 단타로 평택 - 향남을 2번 왕복했는데 향남에 휴대폰 주고 나와서 오토바이 타려 하는데 보니까 좌측, 그러니까 클러치쪽에 엔진오일이 날려서 엉망. 내 신발과 바지 밑단도 엉망.
      사실 언제부터 오일이 샜는지는 모른다.
      아마 정남 - 향남 구간 직선 약 90km 속도(윈드스크린 롱으로 달고난 뒤 이게 최고속도)로 10분 정도 땡길 때 그때 샌 모양.
      찍어보니까 하이레벨에 있던 게 로우레벨까지 떨어졌는데 그 정도면 많이 샌 건 아니지만 바람에 날려서 보기에 개판이 된 것.
      누군가는 내게 이렇게 말할지도 모르겠다.
      니가 그렇게 조지고 다니니까 오토바이 작살나지.
      대림 Q로 23시 쯤 17번 국도 북에서 남으로 경기 안성 벗어나면 그냥 130~140으로 충북 청원까지 논스탑으로 가요. 국산 쓰레기 대림이요~~
      Q3는 250인데 저정도면 느린 거고 125cc VF로도 성산대교 - 민통선 구간 자유로 1차선을 150~155 로 징하게 왕복했었음.
      캬브레타 방식 오토바이는 땡기면 계기 끝까지 나간다. 구동계에서의 동력손실이 없으므로 250스쿠터보다 더 잘 나감.
      왜 자동차 전용도로에다 1차선이냐고?
      약 25년 전에 퀵하던 사람은 작게는 노들길, 좀 급하면 강변도로, 좀 더 급하면 올림픽대로 탔었다. 걸려도 안전모미착용으로 끊어주고...그땐 분위기가 그랬음.
      자유로는... 자유로 안 타면 구파발까지 시내로 가야 하는데?
      또 일산이 완전히 대도시가 되기 전이라 성산대교부터는 그냥 카레이싱 느낌의 도로라....1차선인 이유는 어차피 위반인데 바깥차선으로 가면 차들이 오토바이 새끼가 뒈질려고하면서 위협하는 놈 있거든.
      아예 위협운전 할 건덕지가 없도록 1차선 계기판 끝까지 토끼는 거지.

      땡긴다고 고장나면 그게 오토바이냐??

      슈퍼커브 사기 전에 나도 여러 검색 할 만큼은 해봤다.
      잡소리 많이 난다길래 그래도 혼다고 종특이겠지 설마 쉽게 고장이야 나겠어?했다. 남들이 워낙 명차라 하니까.
      국산(지금은 새차로 국산이 없다)이나 중국산에 대해 개거품을 물고 까는 건 많은데 희한하게 한국놈들은 일제에 참 관대하단 말이야.
      차와 오토바이에 대해서는 마치 일제가 성역 같아.

      얼마 전 일본 도시바가 자진 상장폐지 했는데....일본이 잘 나갈 때 세계 50대기업 안에 일본기업이 절반이고 그랬던 때가 있었다. 도시바도 그 중 하나고.
      혼다고 도요타고 영원할 거 같나?
    2. 원인은 모른다.

      오일 샌 게 날려버려서 어디에서 새는지도 잘 모르겠다.
      향남에서 일 접고 살살 동탄 혼다 대리점으로 갔더니만 토요일이라 그런가 문이 닫혔네??
      지금 그냥 세워둔 상태인데 보충용 엔진오일 병에 덜어서 갖고다녀야 할 판 ㅋㅋ
      직업으로 오토바이 타는 사람은 한국시장 현실적으로 일제 말고는 대안이 없으니까 일제 사지말자... 이런 소리는 아니다.
      그대신 뭔가 에러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까라.
      아니, ㅅ ㅂ 800만원짜리 오토바이가 영하 10도만 되면 시동이 안 걸려서 점프 찾아다니고... 이걸 아주 당연하게 생각하는 건 너무하잖아?
      260만원짜리 슈퍼커브는 0도만 내려가면 시동걸 때 포로로로록~세루모타부터 골로가는 소리가 나고 후까시 안 돌려주면 금방 꺼진다. 이거 당연한 거 아니다!!
Recent Posts
Popular Posts
Tags
더보기
Recent Comments